2020.07.31 - 2020.08.01

12명의 셀러들과 함께 플리마켓

삼청동 갤러리 메인 거리에 위치한 텅 비어있는 건물에서 

12명의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하여 2일 동안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습니다. 

2년 동안 공실로 비어있던 공간을 활용해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기 위해 

스페이셜북의 관리자들이 공간을 먼저 청소하고 브랜드 디렉터들에게 자리를 안내해드렸습니다.


1층은 가방 및 악세사리 브랜드

2층은 의류 및 빈티지 제품 위주

3층 공간은 창고로 활용하였습니다. 


화장실도 2층 실내에 있고, 주차도 바로 건너편 공용주차장이 있어 

브랜드 측과 고객님들 모두 행사기간 동안 불편함 없이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1층 통유리 특성상 행인들이 관심을 갖고 유입하시기 좋았고 숨은 공간을 탈의실로 활용하였습니다. 

2층은 햇살이 좋아 조명이 없이도 환하였고 

1층과 2층을 잇는 계단에 엠프를 배치하여 무드있는 BGM으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플리마켓 방식으로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코로나19 역학 조사를 철저히 하고 입장 시 마스크 필수 착용 및 손 세정제 의무 등 방역 수칙에 신경을 

썼습니다. 소나기가 떨어지는 궂은 날씨에도 플리마켓 오픈 전 매장 앞에는 오픈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북적거렸습니다. 


2일간에 행사기간 동안 1300명의 방문객이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주셨으며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주셨던 셀러 분들은 평소 온라인 매장 수익의 5배 정도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행사기간 동안 받은 설문에 따르면 다른 지역에서 팝업스토어 방문을 목적으로 방문해 주신

분들이 다수였다는 게 의미 있었습니다. 이렇게 일시적으로 삼청동 거리가 북적인다면, 원조 골목상권의 

대명사였지만 최근 공실률이 60%에 육박하며 위축되었던 삼청동의 지역상권의 분위기를 살리는데 기여한 

프로젝트임에 틀림없었습니다.


프로젝트가 마무리되고 프로젝트에 참가해 주신 셀러 분들과 인터뷰를 나누어봤습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운영하던 셀러 분들은 평소 오프라인 매장 창업에 대한 높은 장벽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권리금이나 보증금이 너무 높아 장기매매계약이 부담스러웠다거나,

공실로 나와있는 매물들을 일일이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셨다고 합니다. 

특히 지방에서 플레이하는 젊은 브랜드들 중에는 서울에 매장을 내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그분들은 서울 전역의 전반적인 시세파악이 어려워 선뜻 상경하기가 두려우셨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이틀간 상권을 파악하여 사업수완을 파악하기 용이하였고, 

단기로 이용해 보고 나니 장기계약을 하는 데 있을 수 있는 위험들을 미리 대비해 볼 수 있으셨다고 합니다. 


모두의 대여를 통해 원하는 공간에서 원하는 시간만큼 자신의 브랜드 팝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프로젝트 참여가 만족스러웠다고도 하십니다. 앞으로도 여러 브랜드들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더욱 다양한 동네에서 더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2020.07.31 - 2020.08.01

12명의 셀러들과 함께 플리마켓


삼청동 갤러리 메인 거리에 위치한 텅 비어있는 건물에서 12명의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하여 2일 동안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습니다. 


2년 동안 공실로 비어있던 공간을 활용해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기 위해 모두의대여 관리자들이 공간을 먼저 청소하고 브랜드 디렉터들에게 자리를 안내해드렸습니다. 



1층은 가방 및 악세사리 브랜드

2층은 의류 및 빈티지 제품 위주

3층 공간은 창고로 활용하였습니다.

화장실도 2층 실내에 있고, 주차도 바로 건너편 공용주차장이 있어 브랜드 측과 고객님들 모두 행사기간 동안 불편함 없이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1층 통유리 특성상 행인들이 관심을 갖고 유입하시기 좋았고 숨은 공간을 탈의실로 활용하였습니다. 

2층은 햇살이 좋아 조명이 없이도 환하였고 1층과 2층을 잇는 계단에 엠프를 배치하여 무드 있는 BGM으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플리마켓 방식으로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코로나19 역학 조사를 철저히 하고 입장 시 마스크 필수 착용 및 손 세정제 의무 등 방역 수칙에 신경을 썼습니다. 소나기가 떨어지는 궂은 날씨에도 플리마켓 오픈전 매장 앞에는 오픈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북적거렸습니다.

2일간에 행사기간 동안 1300명의 방문객이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주셨으며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주셨던 셀러 분들은 평소 온라인 매장 수익의 5배 정도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행사기간 동안 받은 설문에 따르면 다른 지역에서 팝업스토어 방문을 목적으로 방문해 주신 분들이 다수였다는 게 의미 있었습니다. 이렇게 일시적으로 삼청동 거리가 북적인다면, 원조 골목상권의 대명사였던 

삼청동이 최근 공실률이 60%에 육박하며 위축되었던 

지역상권의 분위기를 살리는데 기여한 프로젝트임에 틀림없었습니다.



프로젝트가 마무리되고 프로젝트에 참가해 주신 셀러 분들과 인터뷰를 나누어봤습니다. 





자신의 브랜드를 창업하고 운영하던 셀러 분들은 

평소 오프라인 매장 창업에 대한 높은 장벽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권리금이나 보증금이 너무 높아 장기매매계약이 

부담스러웠다거나, 공실로 나와있는매물들을 

일일이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셨다고 합니다. 

특히 지방에서 플레이하는 젊은 브랜드들 중에는

서울에 매장을 내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그분들은 서울 전역의 전반적

 시세파악이 어려워 선뜻 상경하기가 

두려우셨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이틀간

 상권을 파악하여 사업수완을 파악하기 용이하였고, 

단기로 이용해 보고 나니 장기계약을 하는 데

 있을 수 있는 위험들을 미리 대비해 볼 수 

있으셨다고 합니다. 


모두의 대여를 통해 

원하는 공간에서 원하는 시간만큼 

자신의 브랜드 팝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프로젝트 참여가 만족스러웠다고도 하십니다.

 앞으로도 여러 브랜드들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더욱 다양한 동네에서 더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사업자명: (주)임대문  대표자: 정혜원 사업자등록번호: 624-86-0165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9-서울종로-1731 호

주소: 서울 성북구 성북로9길 9. 303호(성북동) 대표전화: 070-4647-0877


C/S center : AM 10 :00 ~ PM 18 : 00 Lunch PM12 - PM1, Weekend and Holiday Off 

(주)임대문

무통장입금은행: 신한 (주)임대문   140-012802180

mail@imdaemoon.com 광고 및 제휴문의